ν”ΌμΉ΄μ†Œμ˜ νλΉ„μ¦˜: μ˜ˆμˆ μ„ ν˜μ‹ ν•œ 혁λͺ…적 화풍

🎨 ν”ΌμΉ΄μ†Œμ˜ νλΉ„μ¦˜: μ˜ˆμˆ μ„ ν˜μ‹ ν•œ 혁λͺ…적 화풍

πŸ“Œ μ˜€λŠ˜μ€ 천재 ν™”κ°€ ν”ΌμΉ΄μ†Œμž…λ‹ˆλ‹€. λ‹€μŒ 글은 μš°λ¦¬κ°€ ν•œλ²ˆμ―€ λ“€μ–΄λ³Έ νλΉ„μ¦˜μž…λ‹ˆλ‹€.Β  νλΉ„μ¦˜μ΄ μ–΄λ–»κ²Œ μ˜ˆμˆ μ„ λ°”κΎΈμ—ˆκ³ , μ˜€λŠ˜λ‚  μ–΄λ–€ 영ν–₯을 미치고 μžˆλŠ”μ§€ μ•Œ 수 μžˆλŠ” μ‹œκ°„μ΄ 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Β Β  πŸš€


🎭 1. νλΉ„μ¦˜μ΄λž€? (Cubism의 μ •μ˜μ™€ νŠΉμ§•)

πŸ“Œκ·ΈλŸΌ νλΉ„μ¦˜μ€ λ­˜κΉŒμš”?Β  νλΉ„μ¦˜(Cubism)은 20μ„ΈκΈ° 초반, ν”ΌμΉ΄μ†Œ(Pablo Picasso)와 브라크(Georges Braque)κ°€ μ°½μ‹œν•œ 미술 μš΄λ™μœΌλ‘œ, 전톡적인 원근법을 λΆ€μ •ν•˜κ³  사물을 μ—¬λŸ¬ μ‹œμ μ—μ„œ λ™μ‹œμ— ν‘œν˜„ν•˜λŠ” ν˜μ‹ μ μΈ 화풍이닀. λ“œλ””μ–΄ 싯점이 λ“±μž₯ν•©λ‹ˆλ‹€. λ°”λΌλ³΄λŠ” 관점을 바꿔라, 그것이 AIμ‹œλŒ€ μš°λ¦¬κ°€ 살아남을 μ€‘μš”ν•œ μš”μ†Œμ€‘ ν•˜λ‚˜μž…λ‹ˆλ‹€.

βœ” 사물을 λ‹¨μˆœν•œ κΈ°ν•˜ν•™μ  ν˜•νƒœ(큐브, 원, μ‚Όκ°ν˜• λ“±)둜 ν‘œν˜„
βœ” ν•˜λ‚˜μ˜ λŒ€μƒμ΄λ‚˜ 인물을 μ—¬λŸ¬ μ‹œμ μ—μ„œ λ™μ‹œμ— λ¬˜μ‚¬
βœ” λͺ…μ•”λ³΄λ‹€λŠ” μ„ κ³Ό 면을 κ°•μ‘°ν•˜μ—¬ μž…μ²΄κ°μ„ ν‘œν˜„
βœ” 전톡적인 원근법과 사싀적인 λ¬˜μ‚¬λ₯Ό κ±°λΆ€

πŸ’‘ 즉, νλΉ„μ¦˜μ€ β€˜μš°λ¦¬κ°€ λ³΄λŠ” 것’을 μžˆλŠ” κ·ΈλŒ€λ‘œ ν‘œν˜„ν•˜λŠ” 것이 μ•„λ‹ˆλΌ, 사물을 ν•΄μ²΄ν•˜κ³  μž¬κ΅¬μ„±ν•˜μ—¬ λ³Έμ§ˆμ„ νƒκ΅¬ν•˜λŠ” 예술인거쑰!


🎨 2. νλΉ„μ¦˜μ˜ μ°½μ‹œμž: ν”ΌμΉ΄μ†Œμ™€ 브라크

πŸ–ŒοΈ ν”ΌμΉ΄μ†Œ (Pablo Picasso, 1881~1973)

βœ” 슀페인 μΆœμ‹ μ˜ ν™”κ°€, μ‘°κ°κ°€μž…λ‹ˆλ‹€.
βœ” 1907λ…„ γ€Šμ•„λΉ„λ‡½μ˜ μ²˜λ…€λ“€ (Les Demoiselles d’Avignon)γ€‹λ‘œ νλΉ„μ¦˜μ˜ μ‹œμž‘μ„ μ•Œλ¦½λ‹ˆλ‹€.
βœ” 생애 λ™μ•ˆ λ‹€μ–‘ν•œ 화풍을 μ‹œλ„ν–ˆμ§€λ§Œ, νλΉ„μ¦˜μ΄ 그의 κ°€μž₯ ν˜μ‹ μ μΈ 업적 쀑 ν•˜λ‚˜λ‘œ μ•Œλ €μ‘ŒμŠ΅λ‹ˆλ‹€. μž μ‹œ κ°μƒν•΄λ³΄μ‹œμ‘°! μ—κ³€μ‹€λ ˆμ™€λŠ” μ–΄λ–€ 차이가 λŠκ»΄μ§€μ‹œλ‚˜μš”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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πŸ–ŒοΈ 브라크 (Georges Braque, 1882~1963)

βœ” ν”„λž‘μŠ€ μΆœμ‹ μ˜ ν™”κ°€, μ‘°κ°κ°€μž…λ‹ˆλ‹€.
βœ” 1908λ…„λΆ€ν„° ν”ΌμΉ΄μ†Œμ™€ ν•¨κ»˜ νλΉ„μ¦˜μ„ λ°œμ „μ‹œν‚΄
βœ” β€˜λΆ„μ„μ  νλΉ„μ¦˜(Analytical Cubism)’과 β€˜μ’…ν•©μ  νλΉ„μ¦˜(Synthetic Cubism)’을 곡동 μ°½μ‹œν•˜μ‘°.

πŸ“Œ ν”ΌμΉ΄μ†Œμ™€ λΈŒλΌν¬λŠ” ν•¨κ»˜ μƒˆλ‘œμš΄ μ‹œκ°μ  μ–Έμ–΄λ₯Ό μ°½μ‘°ν•˜λ©°, 전톡적인 νšŒν™” κ°œλ…μ„ ν˜μ‹ 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μ°½μ‘°λŠ” μ–Έμ œ 파괴적인 과거둜 λΆ€ν„° ν˜„μž¬λ‘œ λ‚˜νƒ€λ‚©λ‹ˆλ‹€.


πŸ–ΌοΈ 3. νλΉ„μ¦˜μ˜ μ‹€μ œ μ˜ˆμ‹œ: λŒ€ν‘œ μž‘ν’ˆ 뢄석

1️⃣ ν”ΌμΉ΄μ†Œμ˜ γ€Šμ•„λΉ„λ‡½μ˜ μ²˜λ…€λ“€γ€‹(Les Demoiselles d’Avignon, 1907)

μ•„λΉ„λ‡½μ˜ μ²˜λ…€λ“€-이미지

πŸ“Œ νŠΉμ§•:
βœ” 인체가 κΈ°ν•˜ν•™μ  ν˜•νƒœλ‘œ 해체됨
βœ” μ—¬λŸ¬ μ‹œμ μ—μ„œ λ³Έ μ–Όκ΅΄κ³Ό λͺΈμ΄ ν•œ 화면에 ν˜Όν•©λ¨
βœ” 전톡적인 원근법과 사싀적인 λ¬˜μ‚¬ μ™„μ „νžˆ νƒˆν”Όν•˜μ‘°.

πŸ’‘ 이 μž‘ν’ˆμ€ 전톡적인 μ„œμ–‘ νšŒν™” 방식에 μ •λ©΄μœΌλ‘œ λ„μ „ν•˜λ©° νλΉ„μ¦˜μ˜ μ‹œμž‘μ„ μ•Œλ¦° 기념비적인 μž‘ν’ˆμ΄λ‹€.


2️⃣ 브라크의 γ€Šλ§ŒλŒλ¦°μ„ λ“  μ†Œλ…€γ€‹(Girl with a Mandolin, 1910)

λ§ŒλŒλ¦°μ„ λ“  μ†Œλ…€-이미지


πŸ“Œ νŠΉμ§•:
βœ” 색감이 μ œν•œμ μ΄λ©°, 주둜 νšŒμƒ‰κ³Ό κ°ˆμƒ‰ 계열 μ‚¬μš©ν•©λ‹ˆλ‹€. λ¬΄μ±„μƒ‰ν†€μœΌλ‘œμš”!
βœ” λŒ€μƒ(μ†Œλ…€μ™€ 만돌린)이 λΆ„ν•΄λ˜μ–΄ λ‹€μ–‘ν•œ κ°λ„μ—μ„œ λ™μ‹œμ— ν‘œν˜„ν•˜κ³ ,
βœ” λͺ¨ν˜Έν•œ λ°°κ²½κ³Ό ν˜•νƒœμ˜ 쀑첩이 νŠΉμ§•μ μœΌλ‘œ λ‚˜νƒ€λ‚©λ‹ˆλ‹€.

πŸ’‘ λΈŒλΌν¬λŠ” νλΉ„μ¦˜μ˜ 기초λ₯Ό λ‹€μ§€λŠ” 데 μ€‘μš”ν•œ 역할을 ν–ˆμœΌλ©°, 그의 μž‘ν’ˆμ€ ν”ΌμΉ΄μ†Œμ˜ μž‘ν’ˆλ³΄λ‹€ 더 좔상적인 κ²½ν–₯이 κ°•ν–ˆλ‹€. 좔상화λ₯Ό λ”μš± μΆ”κ΅¬ν•œ 브라크!!


3️⃣ ν”ΌμΉ΄μ†Œμ˜ γ€Šμ„Έ 개의 μŒμ•…κ°€γ€‹(Three Musicians, 1921)

μ„Έκ°œμ˜ μŒμ•…κ°€-이미지


πŸ“Œ νŠΉμ§•:
βœ” β€˜μ’…ν•©μ  νλΉ„μ¦˜(Synthetic Cubism)β€™μ˜ λŒ€ν‘œμž‘μ΄ λ©λ‹ˆλ‹€.
βœ” κΈ°ν•˜ν•™μ  ν˜•νƒœλ₯Ό μ‚¬μš©ν•΄ 인물과 μ•…κΈ°λ₯Ό κ΅¬μ„±ν•˜κ³ 
βœ” 색상이 ν’λΆ€ν•˜κ³ , 이전보닀 μ’€ 더 λͺ…ν™•ν•œ ν˜•νƒœλ₯Ό κ°€μ§€κ²Œ 되쑰.

πŸ’‘ 이 μž‘ν’ˆμ€ 초기 νλΉ„μ¦˜μ˜ λ³΅μž‘ν•œ ν˜•νƒœλ₯Ό λ‹¨μˆœν™”ν•˜κ³ , 색채λ₯Ό κ°•μ‘°ν•œ λ°œμ „λœ ν˜•νƒœμ˜ νλΉ„μ¦˜μ„ λ³΄μ—¬μ€λ‹ˆλ‹€. μ—­μ‹œλ‚˜ λ°œμ „λœ λͺ¨μŠ΅μž…λ‹ˆλ‹€.


πŸ” 4. νλΉ„μ¦˜μ΄ ν˜„λŒ€ 예술과 λ””μžμΈμ— 미친 영ν–₯

πŸ“Œ νλΉ„μ¦˜μ€ λ‹¨μˆœνžˆ νšŒν™”μ—μ„œ λλ‚˜μ§€ μ•Šκ³ , λ‹€μ–‘ν•œ 뢄야에 영ν–₯을 λ―Έμ³€μŠ΅λ‹ˆλ‹€. μ˜€λŠ˜λ‚  μ˜ν™”μ˜ μ‹œκ°μ—λ„ λ§Žμ€ μ˜ν™”μ„ λ―ΈμΉ©λ‹ˆλ‹€.

βœ” 건좕: νλΉ„μ¦˜μ˜ κΈ°ν•˜ν•™μ  λ””μžμΈμ€ ν˜„λŒ€ 건좕에 영ν–₯을 λ―ΈμΉ¨
βœ” κ·Έλž˜ν”½ λ””μžμΈ: ν¬μŠ€ν„°, κ΄‘κ³ , νƒ€μ΄ν¬κ·Έλž˜ν”Όμ—μ„œ νλΉ„μ¦˜ μŠ€νƒ€μΌ ν™œμš©
βœ” νŒ¨μ…˜: 의λ₯˜ λ””μžμΈμ—μ„œ νλΉ„μ¦˜μ˜ λŒ€λ‹΄ν•œ νŒ¨ν„΄κ³Ό 색채 μ‚¬μš©
βœ” μ˜ν™”: 닀각적인 μ‹œμ μ„ λ³΄μ—¬μ£ΌλŠ” 촬영 기법에 영감 제곡

πŸ’‘ 이처럼 νλΉ„μ¦˜μ€ λ―Έμˆ μ‚¬μ—μ„œ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ν˜μ‹  쀑 ν•˜λ‚˜λ‘œ, μ˜€λŠ˜λ‚ κΉŒμ§€ λ‹€μ–‘ν•œ 예술과 λ””μžμΈ 뢄야에 큰 영ν–₯을 미치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•žμœΌλ‘œλ„… 우리의 관점도 닀각화해야 ν•˜μ§€ μ•Šλ‚˜μš”??Β  μ—¬λŸ¬λΆ„μ˜ 생각은 μš”!


🎯 5. κ²°λ‘ : νλΉ„μ¦˜μ€ λ‹¨μˆœν•œ 화풍이 μ•„λ‹ˆλ‹€!

πŸ“Œμ΄μ œ λ§ˆλ¬΄λ¦¬μ— λ„λ‹¬ν–ˆμŠ΅λ‹ˆλ‹€.Β  νλΉ„μ¦˜μ€ β€˜λ³΄λŠ” 방식’을 λ°”κΎΌ 혁λͺ…적인 미술 μš΄λ™μ΄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βœ” 전톡적인 원근법을 κ±°λΆ€ν•˜κ³ , 사물을 μ—¬λŸ¬ μ‹œμ μ—μ„œ λ™μ‹œμ— ν‘œν˜„ν–ˆμœΌλ©°.
βœ” ν”ΌμΉ΄μ†Œμ™€ λΈŒλΌν¬κ°€ μ°½μ‹œν•œ 이후, ν˜„λŒ€ 미술과 λ””μžμΈ μ „λ°˜μ— 큰 영ν–₯을 λ―ΈμΉ©λ‹ˆλ‹€.Β 
βœ” λ‹¨μˆœν•œ νšŒν™” 기법이 μ•„λ‹ˆλΌ, μ‹œκ°μ  μ‚¬κ³ μ˜ νŒ¨λŸ¬λ‹€μž„μ„ λ³€ν™”μ‹œν‚¨ 혁λͺ…적 μ ‘κ·Ό 방식이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μ‚¬κ³ μ˜ νŒ¨λŸ¬λ‹€μž„μ„ λ°”κΎΌλ‹€λŠ” 건 μ–΄λ–€ 것인지 μš°λ¦¬λŠ” μ•Œ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🎨 νλΉ„μ¦˜μ„ μ΄ν•΄ν•˜λ©΄, 미술뿐만 μ•„λ‹ˆλΌ λ””μžμΈ, 건좕, μ˜ν™”, νŒ¨μ…˜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λΆ„μ•Όμ—μ„œ μƒˆλ‘œμš΄ μ‹œκ°μ  μ ‘κ·Ό 방식을 배울 수 μžˆλ‹€. λ‹€λ₯Έ μ‹œκ°μœΌλ‘œ 세상을 λ³΄λŠ” 눈-νλΉ„μ¦˜!!Β  μš°λ¦¬λŠ” 이제 κΈ€μ“°κΈ°μ—μ„œ νλΉ„μ¦˜μ  κ΄€μ μ˜ 닀각화가 ν•„μš”ν•œ μ‹œκΈ°μ— λ„λ‹¬ν•œ 것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 λ…μžλ₯Ό λŠμž„μ—†μ΄ μ„€λ“ν•˜κ³  μ œμ‹œν•˜λ©° ….

πŸ“Œ ν˜Ήμ‹œ νλΉ„μ¦˜ κ΄€λ ¨ μΆ”κ°€ 질문이 μžˆμœΌμ‹œλ©΄ λŒ“κΈ€λ‘œ λ‚¨κ²¨μ£Όμ„Έμš”! ν•¨κ»˜ λ‚˜λˆ„κ² μŠ΅λ‹ˆλ‹€. κ°μ‚¬ν•©λ‹ˆλ‹€.Β  μ˜€λŠ˜λ„ μ•„νŠΈμ˜¨ μ΄μ—ˆμŠ΅λ‹ˆλ‹€.Β  κ°μ‚¬ν•©λ‹ˆλ‹€. λ§Žμ€ κ΄€μ‹¬μœΌλ‘œ 찾아와 μ£Όμ„Έμš”!😊


πŸ“Œ μΆ”μ²œ 포슀트

βœ… πŸ”— ν”ΌμΉ΄μ†Œμ˜ μž‘ν’ˆκ³Ό 인생 – 그의 예술 세계 깊이 듀여닀보기
βœ… πŸ”— νλΉ„μ¦˜ 이후, λ―Έμˆ μ€ μ–΄λ–»κ²Œ λ³€ν–ˆλŠ”κ°€? – λ―Έλž˜νŒŒμ™€ μ΄ˆν˜„μ‹€μ£Όμ˜
βœ… πŸ”— ν˜„λŒ€ λ””μžμΈμ—μ„œ νλΉ„μ¦˜ μŠ€νƒ€μΌμ„ ν™œμš©ν•˜λŠ” 방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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